오늘의 일기 (감사, 굉장, 아쉬움, 개선)

오늘의 감사 일기 (22.01.04)

RnD터미널 2023. 1. 4. 09:42
728x90
반응형
아침일기를 쓰는 이유 (from 타이탄의 도구들)
1) 현재 처한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자 하는데 도움을 얻기 위해 작성
2) 망할 놈의 하루를 잘 보낼 수 있도록 원숭이 처럼 날뛰는 내 정신을 종이 위에 붙들어 놓은 것
3) 혼란한 생각들을 일기에 적어놓기만 해도, 좀 더 맑은 눈으로 하루를 마주할 수 있다.


내가 감사하게 여기는 것들을 작성해야 하는 이유 (끌어당김의 법칙)

1. 긍정마인드 탑재 (긍정마인드가 성공을 가져오지는 않지만 성공의 확률을 높여줌)
2. 당연하다고 여기는 것이 사실은 당연한 것이 아님
3. 미래에만 몰두하지 말고 현재를 바라볼 수 있는 계기가 됨

아침 5분동안 작성할 것

1. 내가 감사하게 여기는 것들

1. 내 업무를 도와주는 PC
2. 내 일상을 기록해주는 티스토리 블로그
3. 세이노의 가르침

내가 감사하게 여기는 것들 작성요령

1. 내개 정말 많은 도움을 주었거나, 내가 매우 높이 평가하는 오랜 지인들
2. 오늘 내개 주어진 기회 (ex. 부모님께 전화걸 기회, 원하는 회사 면접 기회)
3. 어제 있었던 근사한 일 (당신이 직접 경험 했더나 목격 또는 발견한 것)
4. 가까이에 있거나 눈에 보이는 단순한 것들
(단순 하면서 구체적인 것들. 무엇이든 문득 새롭게 느껴지는 것들 ex. 양털구름, 감싸쥔 찾잔)

2. 오늘을 기분좋게 만드는 것 (3가지)

1. 아침에 읽었던 책
2. 세이노의 가르침에 나왔던 욕설 (?)
3. 아침에 입고 나왔던 따뜻한 패딩

3. 오늘의 다짐 (3가지)

1. 와이프를 화나게 하지 말자
2. 와이프와 싸우지 말자
3. 와이프가 원하는 것을 해주자

4. 행복바라기

1. 내 와이프가 행복했으면 좋겠다
2. 새로올 직원이 행복했으면 좋겠다
3. 내 친구들이 행복했으면 좋겠다

세이노의_가르침_통합편집본.pdf
6.52MB

저녁 5분간 작성할 것

1. 오늘 있었던 굉장한 일 3가지

1. 아침일기와 읽은글 정리를 했다.
2. 최종보고서 10페이지 작성!
3. 세시간 집중업무!

2. 오늘을 어떻게 더 좋은날로 만들었나? (3가지)

1. 세이노 선생님의 가르침을 읽어보았다.
2. 한글 멈춤현상에 대한 임시 해결방법을 찾았다.
3. 유튜브에 대해 좀더 잘 알게 되었다.

728x90
반응형
LIST